728x90

    ​북촌한옥마을 소적두를 찾아서

    갑자기 찾아온 여름날씨에 달짝지근한 팥빙수가 생각나는 계절이 왔습니다.
    북촌한옥마을에서 달지 않고 맛있는 팥으로 유명한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는데요.
    안국역에서 내린 후 도착할때까지 멋진 경치를 구경하면서 산책을 했습니다.
    (외국인 관광객분들 정말 많으시네요. 관광객이 많다보니
    북촌한옥마을에서 거리를 걷거나 잠시 앉아 쉬고 있는 그들을 보고 있으면 
    왠지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.
    그리고 한복을 입고 서울을 관광하는 모습을 보니 왠지 기분이 좋았습니다.  )



    소적두 간판소적두 간판


    드디어 도착한 소적두!

    북촌한옥마을이라는 테마때문인지 외부에서부터 

    한옥집으로 지어진게 멋스러움을 뽐내는데요.


    [아래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메뉴사진이 변경됩니다.]

    01

    [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사진이 확대됩니다.]

    소적두 팥

    ​이곳의 주메뉴가 팥이므로

    메뉴를 보시면 대부분의 메뉴가 팥 중심의 디저트로 준비가 되어있었습니다.

    (메뉴를 보시면 가격도 나옵니다. 참고하시고 방문하세요~)

    매장명 "소적두" 라는 의미는 국내산 팥의 옛말을 의미합니다.

    강원도 팥 100%를 사용한다고 하네요.

    소적두 꿀조합


    일반팥빙수

    아메리카노

    이곳 소적두를 방문해 본 후

    추후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추천드리고 싶은 조합은

    기본 팥빙수인 "소적두 팥빙수" + "아메리카노" 를 추천합니다.

    달지는 않지만 맛있는 팥빙수를 즐긴 후

   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면 

    팥빙수의 특유의 텁텁​한 입 안을 깔끔하게 날려준다.


    소적두팥빙수

    ​팥빙수 위의 인절미는 마지막까지 아껴먹고 싶어지는 홍일점이다.

    소적두팥빙수

    ​(나는 그냥 먹음 ㅋㅋㅋㅋ)



    소적두만의 다양한 팥빙수 메뉴

    메뉴판을 보시면 준비되어 있는
    소적두팥빙수, 유자팥빙수, 미숫가루팥빙수, 흑임자팥빙수, 녹차팥빙수, 홍삼팥빙수
    모든 메뉴를 다 먹어 보고 싶지만 다먹으면 배탈나겠죠~
    사장님 추천으로 가장 많이 팔린다는 녹차팥빙수....

    하지만 반항아 기질이 있는 저는 흑임자팥빙수로 Get~

    소적두흑임자팥빙수

    소적두흑임자팥빙수

    ​위에 올라간 흑임자 가루가 보이시나요?

    흑임자 가루가 추가된 것만으로도 팥빙수의 꼬슬꼬슬한 맛이 UP

    한입 떠먹은 후 설마...위에 올라간 흑임자 가루가 다인것가 싶은......머 이런 창렬이...

    소적두흑임자팥빙수

    하지만 숟가락으로 쑤욱 떠 보니

    내부에서부터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는 흑임자 가루

    창렬은 아니였다는...

    기본 팥빙수인 소적두팥빙수도 맛있었지만

    개인적으로 꼬소한 맛이 더욱 추가된 흑임자 팥빙수도 맛있었어요.

    잘먹었어요 소적두~


    지난 포스트가 궁금하시다면 

    ↓ 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 ↓

    [EDIYA 신메뉴] 벚꽃라떼 - 벚꽃을 담은 반했나봄


    다음 포스트가 궁금하시다면 

    ↓ 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 ↓

    [맥도날드] 맥딜리버리로 리코타 치즈 상하이 버거 배달시켜먹었어요~



    '공감'버튼 및 '좋아요'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!

    (클릭)블로그 구독도 부탁드립니다.(네이버이웃 추가)


    Posted by 천상나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