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
    서울숲에서 ​마녀의 집과 거인의나라를 탐험 후

    좀더 재밌는 테마파크가 있지 않을까 싶어

    서울숲 공원 안내 지도를 찾게 되었습니다.

    서울숲

    ​지도로 보니 번호가 있는것처럼 테마공간이 여럿있지만

    저에게 눈에 들어온건 숲이였습니다.

    "정말 말그래도 서울에 숲을 만들엇구나..."

    서울숲의 목적은 다른 지역에 비해 

    공원이 부족한 서울 동북부 지역의 시민들에게

     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 

   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. 

    숲의 형태는 친환경적 요소를 강조해

     공원 전체에 걸쳐 지름 30~40㎝에 

    높이 20m의 나무(대부분 한국고유종)

     104종 42만 그루를 옮겨 심었다고합니다.

    (참나무·서어나무·산벚나무)

    -서울숲 네이버정보 발췌-


    식물원을 좋아하는 우리는

    31번으로 기록된 체험학습원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.

    (크게 한바퀴를 돌기위해 바깥쪽으로 산책하였습니다.

    의외로 길지 않습니다. 산책하기 딱 좋은 것 같해요.)

    서울숲서울숲

    체험학습원으로 가는길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곳을 발견.

    저희도 이곳을 빠뜨릴 수 없어서 들어가보니

    토끼 사육장이 있었습니다.

    많은 아이들이 토끼를 관람하고 먹이를 주려고 하네요.

    서울숲

    ​그 중에 꼳힌 토끼 한마리..

    태어난지 한달도 안됐나봐요. 비교되시게 큰토끼와 함께 직었어요.

    정말 귀엽네요.

    서울숲

    ​드디어 체험학습원 도착!

    입구에서 나비정원의 발자취라고 적혀있는 팻말이 보이네요.

    2013년에 현재와 같은 규모로 구성되었고

    나비정원에서 볼 수 있는 나비들이 있네요.

    이 정원안으로 들어가면 실제로 살아있는 나비들이 정말 많이 날아다닙니다.

    신기하다고 만지면 안되요~

    서울숲서울숲

    하지만...아뿔사..저희가 너무 빨리 방문했네요.

    나비정원은 5월 1일 부터 개장된다고...ㅠㅠ

    아쉬움을 뒤로 하고 바로 옆에 위치한 곤충식물원으로

    서울숲

    ​드디어 오게된 곤충식물원

    (이번포스트에서는 곤충식물원에 존재하는

    식물들만 포스팅하겠습니다. 곤충 및 동물들은 다음포스팅에서~)

    서울숲서울숲

    곤충식물원에서는 워낙많은 식물들이 있었지만

    곤충식물원 open시간은 17시까지 여서

    저희에겐 30분의 시간밖에 없었어요.

    더많은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일부밖에..

    서울숲서울숲

    오른쪽 사진의 식물은 집에 걸어놓으면 

    먼지를 잡아먹는다고 하네요.

    (자연 공기청정기죠~)


    서울숲

    서울숲서울숲

    서울숲서울숲



    지난 포스트가 궁금하시다면 

    ↓ 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 ↓

    [서울 주말나들이] 서울숲 - 연인 또는 아이와 함께


    다음 포스트가 궁금하시다면 

    ↓ 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 ↓

    [서울 주말나들이] 서울숲 - 생태체험관 관람


    '공감'버튼 및 '좋아요'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!

    (클릭)블로그 구독도 부탁드립니다.(네이버이웃 추가)


    Posted by 천상나타